제10회 4.4아산독립만세운동 추모제 행사 성료

나라의 독립운동에 참여하여 순국하신 애국지사의 영령 추모

아산시사신문 | 기사입력 2022/04/04 [16:23]

제10회 4.4아산독립만세운동 추모제 행사 성료

나라의 독립운동에 참여하여 순국하신 애국지사의 영령 추모

아산시사신문 | 입력 : 2022/04/04 [16:23]

 

 만세삼창© 아산시사신문

 

  유족헌화© 아산시사신문


 온양문화원(원장 정종호)은 4월 4일(월) 오전 11시 아산시 선장면 소재 기미독립무인멸왜운동 기념탑에서 추모제 행사를 가졌다.

 

온양문화원의 주관으로 진행한 이날 행사에는 오세현 아산시장, 황재만 아산시의회의장, 김영권 도의원, 조철기 도의원, 김영애 시의원, 맹의석 시의원, 윤원준 시의원, 홍성표 시의원, 최재영 시의원, 박종호 선도농협조합장, 맹복재 한시협회 아산지부장, 이의순 112 무선봉사단장, 장미화 아산시재향군인회 여성회장 등 시민 100여명이 참여하여 아산의 독립만세운동 추모제를 기념했다.

 

4.4 아산독립만세운동 행사는 1919년 4월 4일에 선장면의 부두노동자를 겸한 반농반노의 주민들이 선장 장날 군덕리 시장에서 약200여명이 시위하고 헌병주재소를 습격해 1명이 순국, 114명이 체포된 항일 독립운동으로 후손 모두에게 국가를 위해 희생한 아산지역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를 기리기 위함이다.

 

이날 추모제는 온양문화원 애향 사물놀이(단장 심재민)팀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개회, 살풀이 공연, 내빈소개 및 인사, 추모제, 헌시낭송, 만세삼창, 유족대표 및 시민 헌화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추모제는 김종욱 토정관장의 집례로 초헌관 오세현 아산시장, 아헌관 채운표 선장면주민자치회장, 종헌관 김재호 독립유공자 후손, 축관 김원희 온양문화원 이사와 함께 헌작하여 의미를 더 했다.

 

또한 온양문화원 한국무용반의 기원무는 한국의 미와 민족정서의 단면인 한을 잘 표현한 한국춤으로 4.4아산독립만세운동의 넋을 기리고, 코로나로 지쳐 있는 마음속 희망의 불꽃을 밝혀 가슴 뭉클한 시간이 되었으며, 장미숙 문인협회 아산지부장의‘구국의 횃불 4.4독립만세운동’이라는 헌시를 낭송하여 선조들의 독립정신과 뜻을 기렸다.

 

정종호 온양문화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아산의 독립운동에 참여하셨던 독립지사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다시 한번 일깨워 아산 발전의 초석으로 정착시키고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을 이어받자”고 하였으며, 3.1만세운동은 민족사 최대 독립운동으로 역경을 딛고 일어선 100년이 넘은 역사를 우리가 더욱 앞장 서 나아가자고 전했다.

 

  인사말을 전하는 정종호 온양문화원장 © 아산시사신문

 

 초헌관 오세현 아산시장의 헌작 © 아산시사신문

 

 장미숙 아산문인협회 지부장의 헌시낭독 모습 © 아산시사신문

 

  온양문화원 한국무용반의 기원무© 아산시사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김성찬 트레이너 우승 2023 PURE ELITE ...ASIA CHAMPIONSHIP
이동
메인사진
우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