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도민이 얼마나 더 아프고 죽어나가야 관심을 가져주시겠습니까”

양금봉 의원, 송전선로 지중화·피해 역학조사 등 의정활동 기간 요구사항 개선 못느껴

아산시사신문 | 기사입력 2020/06/15 [12:13]

“앞으로 도민이 얼마나 더 아프고 죽어나가야 관심을 가져주시겠습니까”

양금봉 의원, 송전선로 지중화·피해 역학조사 등 의정활동 기간 요구사항 개선 못느껴

아산시사신문 | 입력 : 2020/06/15 [12:13]

 

 

▲양금봉 의원     © 아산시사신문

 -양금봉 의원, 송전선로 지중화·피해 역학조사 등 의정활동 기간 요구사항 개선 못느껴-

 -농촌활성화 위한 재단 설립, 청년 인구유입 활성화 방안 마련 제안 입장 표명 요구-

 

충남도의회 양금봉 의원(서천2·더불어민주당)이 15일 제321회 정례회 2차 본회의에서 그동안 요구사항에 대한 집행부의 낮은 개선의지를 질타하고 나섰다.

 

양 의원은 이날 도정질문을 통해 “11대 의회 상반기 5분 발언과 도정질문, 대정부 건의안과 의정토론회 등 의정활동을 통해 도민 삶과 직결된 송전선로 지중화와 건강피해 역학조사부터 농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제안을 했지만 메아리조차 없었다”고 말했다.

 

양 의원은 “전국 석탄화력발전소의 절반이 밀집한 충남은 지난 2017년 전체 전력 생산량의 62%를 외부에 공급했음에도 지중화율은 전국 평균 12.3%를 밑도는 1.4%에 불과한 실정”이라면서 “전력이 다른 지역으로 공급되는 동안 고압 송전시설 인근에 사는 우리 도민들은 암과 사투를 벌이다 하나둘 씩 세상을 떠나고 있다”고 안타까움을 토로했다.

 

특히 “송전선로 인근 오염물질과 전자파에 대한 건강피해 역학조사 추진을 요구했음에도 올해 예산은 단 1원조차 반영되지 않았다”면서 “이 문제들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충남은 어수룩해 이용해먹기 좋다는 뜻인 ‘봉’임을 인정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양 의원은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하도록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관리를 위한 플랫폼 설치도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양 의원은 “농어촌 청년 정책은 따로 갈 것이 아니라 도에서 인구정책 차원에서라도 총괄적으로 다뤄져야 할 중요한 ‘키워드’”라며 “청년정책에 농업농촌과 사회적 경제를 결합하고 도·농 청년들을 흡수해 지역에 정착하도록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제와 저출산 및 인구정책과 맞물린 청년중심의 도정이 충남을 살릴 수 있을 것”이라며 도내 균형발전 차원에서 농어업과 농어촌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끝으로 양 의원은 “대통령 직속 농어업특별위원회와 농림축산식품부 등 정부부처에서도 통합형 중간지원조직 설치를 장려하는 만큼 농업과 농촌을 종합적으로 지원해주기 위한 농촌활성화 재단을 설립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제안사항에 대한 집행부의 입장을 명확히 밝혀줄 것을 요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충남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김성찬 트레이너 우승 2023 PURE ELITE ...ASIA CHAMPIONSHIP
이동
메인사진
우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