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현 아산시장,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에 총체적인 행정력 집중 당부

아산시 9월 30일, 10월 확대간부회의 개최

아산시사신문 | 기사입력 2019/09/30 [13:40]

오세현 아산시장,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에 총체적인 행정력 집중 당부

아산시 9월 30일, 10월 확대간부회의 개최

아산시사신문 | 입력 : 2019/09/30 [13:40]

 

 

▲     © 아산시사신문
▲      확대간부회의 개최 모습 © 아산시사신문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9월 30일 부서장급 이상 간부공무원과 읍면동장이 참석해 월 추진계획을 보고하고 부서 간 협조를 구하는 10월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 생활SOC 사업, 깨끗한 아산 만들기, 가을 행사 및 축제 점검 등을 주요 안건으로 다뤘다.

 

오 시장은 “아프리카돼지열병이 국가적 위협으로 대두하고 있다. 방역체계와 훈련은 잘돼 있는 것으로 알지만, 방심하지 말고 관련 농가에 대한 방역과 거점초소 방역에 최선을 다해달라. 농업기술센터를 주축으로 전 직원들이 본인의 업무라는 생각으로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 비상근무에 동참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10월부터 아산 전역에서 펼쳐질 다양한 행사 진행 여부를 고민 중이다”며, “10월 5일 아산시민 한마음운동회는 예정대로 진행을 하되, 축산농가 참석 금지, 행사장 입구부터 방역 소독, 생석회 비치 등 사전 방역 준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민선7기 들어 가장 많은 노력을 기울인 부분 중의 하나인 생활SOC 사업 등 국비확보에 있어 관계 공무원과 지역 국회의원의 노력으로 타 지자체에 비해 많은 가내시(임시통보)를 받은 것을 격려하며 “확보한 예산이 잘 활용될 수 있도록, 예를 들어 배방복합시설은 주변 도시재생사업과 어우러지도록 전체적인 공간배치를 관련 부서와 협업하는 등 합리적인 실행방안이 필요하다”고도 전했다.

 

또 쾌적하고 깔끔한 도시 이미지 향상과 관련해 오 시장은 “안내판과 현수막이 많이 정리되어 도시가 깔끔해지고 있다. 공영버스, 공공시설물이 통일성을 가질 수 있도록 도시 이미지 제고에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최근 활발하게 조성 중인 산업단지 활용 방안에 대해서는 “산업단지에 기업을 유치함에 있어 주민과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는 등 기업이 지역에 공헌할 수 있는 발판을 미리 마련해달라”며, “기업이 들어온 후 고민하면 늦는다. 가을맞이 주요 축제와 행사도 마찬가지다. 지난해 문제가 됐던 사항이 반복되지 않도록 면밀히 검토해 시민과 아산을 찾은 관광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사전준비에 만전을 다해달라고”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홍보담당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김성찬 트레이너 우승 2023 PURE ELITE ...ASIA CHAMPIONSHIP
이동
메인사진
우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